본문 바로가기

뮤지션 MUSICIAN/아이돌,가수

[wavy seoul] WAVY 새 아티스트 Khakii 카키

 

 

 

이것도 유투브 알고리즘인가? 어쩌다가 유투브에서 처음 보는 래퍼의 MV를 보게 됐는데

바로 Khakii - LAZY 라는 곡이었다.

 

 

출처 : KHAKII-LAZY 뮤비

 

처음엔 뮤비가 단순한거 같은데 트렌디하고 컬러감도 예쁘고 감각적이면서 노래랑도 잘어울리고 중독성이 있어서 1차로 관심이 갔다. (디자이너 직업병) 끌려서 또 보다보니 노래도 좋고 목소리도 좋았다.


 

 

 

 

'Khakii (카키)'  레이지 [LAZY] 앨범소개/가사

주름 깊게 인상 구기고 작업하고 있던 어느 날, 문득 이게 뭐 하는 짓인지 모르겠어서 노트북과 핸드폰, 모든 걸 다 꺼버리고 노트와 펜으로 누워서 쓴 내용. 조금 더 느긋하게, 조금 과장하자면 게으르게 움직일 때 오히려 우리는 더 새로워진다.

 

푹 잠겨 여유로이 배영해

Too many ideas in ma forehead man

Set you free 다 무시 누워 침대 위에서 놀아도

난 너네들 머리 위 한참 위 날아주지

Moving imma shoot 아무데나 찔러 푹

틀을 부셔 내일은 부를까봐 Blues

You got the wack vibe 인상 좀 펴봐 제발

I'm fuckin new 새로워지는 중

I dont wanna run man I walk 아님 누워 Shii huh

다들 머릿속에 안개 뿌옇 Shii huh

이유는 간단해 힘 좀 풀어 Shii huh

그럼 뭐든간에 될 수 있어

Uh imma bite Imma fight imma rock imma fly

막나가 넌 못 막아 나는 봤지 미리 미랠 당겨와 Uh

You told me 안될걸 (안되긴 뭐가 안돼)

새끼야 난 그냥 해버려 Imma bite imma fight Imma rock imma fly 막나가

나는 봤지 미랠 당겨와 Woof Woof woof woof

난 매일 더 게을러진다

근데 내 머릿속은 바빠 더

a b c think simple lazy

Rainy 비 내려 매일 So basic

게임 안돼 나는 너네 열배 Creative

Call me mr Kubric Stanley

a b c think simple lazy

Rainy 비 내려 매일 So basic

게임 안돼 나는 너네 열배

Creative Call me mr Kubric

내 하루는 너무나 Smooth

듣고있는 벌스 같이

내 침대는 넓어 너무

난 또 미뤄 밀린 일

근데 빨라 누구보다두

내 머릿속에 치는 폭풍우

누워서 난 그려 그림을

맘에 드는 놈을 골라 콜라주

섞어버려 마음대로 다시 버려 너와 달리

난 매일이 기대돼 내일이

한 꺼풀씩 나를 벗겨 내리지

배아픈 너는 없어 내일이

Can I get a light lady?

All by myself? 얘가 뭐래니

내 친구들을 봐 멋이 흐르지

너와 나는 안되지 게임이

내가 가진 재능 So wavy

네 눈 밑을 봐 So shady

사서 먹어라 브로콜리

Forty seven AK 내 입안에 you got me?

넌 조심해야지

Can I get a light again?

난 몰라 뭐하러 빡세 여유로움 이제는 나의 Faith

굴러라 너네는 For school

거기에 있기 난 Too cool

너넨 다 꼬였지 Bush ewww

나는 다 물어 Woof woof

짖어 Woof woof like

불물 안가리는 Bulls you know

What I'm saying?

Ocean에 누워 I'm so frank

a b c think simple lazy

Rainy 비 내려 매일 So basic

게임 안돼 나는 너네 열배 Creative

Call me mr Kubric Stanley

a b c think simple lazy

Rainy 비 내려 매일 So basic

게임 안돼 나는 너네 열배 Creative

Call me mr Kubric

 

 

그리고 2020년 2월 29일

[Cypher MV] Khakii - LAZY Remix

(Feat. Paloalto, BRYN, sokodomo)

 

팔로알토, 브린, 소코도모가 피쳐링을 한 lazy remix도 나왔다.


 

 

또 보다보니 제스쳐보조개가 굉장히 눈에 들어와서 바로 서치를 해봤지만, 카키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었다. 네이버에 쳐도 안나오고, 구글에 쳐도 안나와서 나이조차 알 수 없었다.

 

 

출처 : Khakii 인스타 @wavykhakii

 

인스타를 찾아 들어가봤는데 거기에도 'Khakii' 에 대한 본명이나 나이같은 정보는 없었고 데뷔한지 얼마 안됐구나! 만 알 수 있었다.

깜짝 놀란건, 내가 최근에 듣고 좋다고 생각해왔던 BASS 라는 곡의 가수였다.

이 노래는 콜드 노래를 찾아듣다가 들어서 colde(콜드)의 노래로만 알고 있었는데, Khakii의 곡이었고 콜드가 피쳐링한 곡이었다. 그냥 와 이 노래좋다! 로만 끝났었는데 같은 가수였다니...

한결같은 취향에 소름돋았고, 확실히 카키의 목소리와 노래는 내 취향이구나. 를 알 수 있었다.


그렇게 큰 수확없이 지내던중, 콜드의 콜드나잇 방송을 듣고 카키에 대해 조금 알 수 있었다.

 

콜드나잇 18회 카키 / Colde Night EP. 18 with KHAKII - '웨이비 멤버들 생방송으로 총집합'

https://youtu.be/mLoxkuzOsz8

 

khakii 카키

 

 

본명은 최희태,  'wavy(웨이비)' 의 소속 래퍼다. 나이는 94년생이다.

키는 183cm 다. 그리고 mbti는 ENFP-T !  (인스타 스토리에서 봄) 

wavy(웨이비)는 colde(콜드), 지우(jiwoo), 혼노(honno), 아이오아(ioah) 가 있는 레이블이다.

 

2019년 10월 24일날 첫 싱글 BASS로 데뷔를 했다.

 

https://wavy.kr/

https://www.instagram.com/wavyseoul/

https://www.facebook.com/wavyseoul/

https://twitter.com/wavyseoul/

https://soundcloud.com/wavyseoul/

 

 

카키는 12월 24일에나온 콜드나잇 방송이 첫 방송이라고 할정도로 파릇파릇한 신인이다.

콜드가 처음 소개할때도 카키를 신비주의라고 소개를 하는데. 어쩐지. 정말 공감이 갔다.

하지만 카키는 앞으로 놀라울정도로 많은 활동량을 보여줄거라고 하니 걱정은 안해도 되겠다.

 

콜드와 초등학교때부터 친한 친구였고 지금까지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출처 : Khakii 인스타 @wavykhakii

카키라는 이름의 첫번째 의미는 카키가 제일 좋아하는색카키색이기 때문이다.

 

두번째 의미는 카모플라쥬패턴을 이루는 색이 카키색이기 때문이다. 

전쟁통에서 저격수들이 카모플라쥬 옷을 입고 한방을 노리는거처럼, 음악으로 한방을 날리겠다! 와 같은

깊은 뜻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1월 29일, 랩하우스온에어 에 나와서 라이브로 레이지, 베이스를 했는데 정말 음원이랑 똑같이 맛깔나게 랩을 잘해서 놀랐다.
한번 이태원 soapseoul 에서 라이브공연을 한적이 있는거 같은데 다시 또 해줬으면 좋겠다.

직접 라이브로 들으러 가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