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아이패드/짤,텍스트대치,어플

아이폰 이모지 만들기&활용법

쉽게 나만의 아이폰 미모 티콘 만들기

 

메시지로 들어가서 원숭이 모양을 누른다.

 

이미 다양한 이모지들이 있지만 우리는 새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플러스'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하나하나 설정을 해주면 된다. 처음에는 내 얼굴을 인식하고 저절로 캐릭터를 만들어주는줄 알았지만,

아니었다. 피부, 헤어스타일, 눈썹, 눈, 얼굴형, 코, 입, 귀, 수염, 안경, 모자등 하나하나 설정가능하다.

나는 객관적인 나의 얼굴을 잘 모르기때문에,

주변 사람들한테 만들어달라고 하면 더 남이보는 내 얼굴이 나오게 된다 ! 

그래서 나는 친구한테 부탁했고, 나만의 이모티콘이 완성되었다.

 

까무잡잡한 나의 피부가 가장 큰 특징이다! 이건 카카오톡이나 인스타그램DM, 스토리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이모티콘보단 내 얼굴로 제스처를 나타낼수있는 미모티콘이 자주 쓰게 되더라

 

 

그리고 만든 이모지로 영상도 찍을 수 있다. 얼굴을 프레임에 맞추면 아이폰이 약 50가지의 근육표현이 가능해서 다양한 표정 구현 가능하다.

 

 

빨간 녹음버튼을 눌러서 녹음을 하면 된다. 윙크도 인식 잘하고, 이 표정 저표정 혼자 별의별표정을 짓게된다.

친구랑 표정으로 대화하기 놀이도 은근 재밌다.

 

TIP _ 밑에만 있어서 답답하다면 화면을 위로 올리면 좀 더 크게 볼 수 있다.

 

 

이번에 안 새로운 활용법

메시지에 들어가서 카메라를 누르고, 효과버튼을 누르면 마치 이모지가 내 얼굴인 셀카처럼 찍을 수 있다.

 

바로 이렇게 !! 사진은 물론, 영상도 찍을 수 있다.

유투브에 얼굴을 공개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아이폰 미모티콘을 활용하는것도 꽤 봤다. 

 

내가 만든 이모티콘도 되는건 물론, 다른 아이폰기본 이모지들로도 활용 가능하다 ! 

혼자 공부하다가 심심할때 갖고놀면 꿀잼이다.